일본생활이야기

일본에서 이사하기 ② 이사짐센터 알아보기 (한국의 모든 포스팅중에 가장 구체적으로 적었다고 자신 가능)

횬쨩 필름 2023. 1. 24. 01:44

최근에 교토에서 도쿄로 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이번이 처음으로 하는 일본 국내에서의 이사라 모르는 것이 너무 많아서 많은 검색을 해보았지만
한국에서 일본으로 이사 가는 것을 알려주는 정보는 많은데 일본 국내 안에서 이사를 준비하는 것을 알려주는 정보는 거의 없었고, 있다고 해도 막상 경험해 보니 가장 중요한 집을 계약하는 과정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글이 적었어서, 꼭 이사가 끝나면 내가 일본 국내에서 이사하는 과정을 구체적으로 적어야지...라고 다짐하고 있었습니다. ㅎㅎ

그럼, 일본에서 장거리 이사를 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글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탄은 부동산 편 / 2탄은 이삿짐센터 편 / 3탄은 이사 전 후 해야 할 일 편으로 정리하겠습니다!


1. 현재 살고 있는 집의 부동산 분께 퇴거 연락하기

이사를 갈 일정을 대략 잡으셨다면, 퇴거 연락을 이사 가는 날의 한 달 전에 현재 살고 있는 집을 관리하시는 부동산 분께 직접 연락을 하여, 퇴거를 하겠다고 말을 드려야 합니다.
한 달 전에 퇴거 연락을 하지 않을 시에는 계약 위반으로 다음 달 분의 월세를 지불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2. 일본 이사짐센터 사이트를 이용하여 한꺼번에 견적 받기

이사를 처음해보니 우리들은 당연히 일본에 어떤 이삿짐센터가 있는지 잘 모릅니다. 그러니 하나하나 검색해서 찾는 것보다는, 이렇게 한꺼번에 여러 이삿짐센터에 문의를 넣을 수 있는 사이트에서 견적을 받아봅시다!
저는 여기 힛코시자무라이 라는 사이트에서 한꺼번에 견적을 받았어요.
https://hikkoshizamurai.jp/ranking/area/4/kyoto/

京都府の安い引っ越し業者おすすめ人気ランキングと見積もり相場|引っ越し見積もりの比較

京都府から引越しされた方が選んだ、おすすめの引越し業者ランキングです。 大手の引越し会社はもちろん、京都府を中心に地域密着サービスを提供し、地元を知り尽くした中小の引越し業

hikkoshizamurai.jp

1. 현재 거주지의 우편번호 2. 이사 갈 지역의 토도부현 3. 이사타입 독신 / 가족을 선택하고, 引越し料金の見積もり スタート이삿짐 비용 견적을 스타트를 클릭합니다.

현재 주소와 이사 갈 집의 상세 주소를 작성합니다.

왼쪽 부분에 이사를 갈 예정일과 몇 시에 이사를 할 예정인지, 이사하는 인수를 다시 한번 적습니다.
오른쪽 부분에는 이름, 전화번호, 메일을 적습니다.
아래 부분에는 어떻게 이 사이트를 알게 되었는지 체크합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물건의 수량을 입력하고, 예상 박스가 몇 개 정도 필요한지, 반려동물이 있는지 등에 체크를 넣고,
見積もり完了견적을 완료를 클릭합니다.

저는 짐이 책장 2개, 식탁, 식탁의자 4개, 빨래걸이, 전신거울, 옷장, 빨래봉,수납침대, 냉장고,세탁기 등 좀 부피가 큰 들고 갈 짐이 꽤 있었습니다.

이후, 견적을 의뢰한 여러 회사에서 전화가 옵니다.


3. 방문 견적을 받기, 가격 네고 하기

전화를 받으면 방문견적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 것입니다. 이때 방문견적을 해주는 곳이 있으면, 꼭 받으세요!
가격이 저렴한 곳이라도, 방문견적 서비스를 받지 않았기 때문에, 비용도 다 지불했음에도 불구하고 추가 비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화로 방문견적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신청을 한 날자에, 시간에 맞춰서 집으로 방문해 오실 겁니다.

저는 1. 사카이 이사 센터 2. 아리 이사센터 3. 미츠바시 이사센터 (부동산 소개) 이 세 곳에서 방문 견적을 받았습니다.

일본 이사 업체는 부르는 게 값 입니다. 네고를 잘하시면 반절이상을 깎으실 수 있습니다.
첫날은 아리 이사센터께서 와주셨는데요, 무려 금액은 170만원 정도를 부르시는 겁니다...
어떻게 네고를 해서 97만원까지 내렸습니다.
여기는 방문견적 오실 때 마스크를 선물로 주셨습니다.

두 번째 날은 사카이 이사 센터에서 와주셨습니다.
처음에 150만원대 정도를 말하셨습니다. 제가 지금 학생이고요~ 다른 곳은 66000엔 정도였는데~( 인력회사라는 곳이 66000엔이었습니다. 하지만 방문 견적을 받을 수가 없었어서 보류했었어요.)
이런 식으로 네고를 하였더니, 침대 분해와 설치, 세탁기 분해와 설치 등 모든 서비스를 받고, 66000엔 까지 내렸습니다.
박스도 옷걸이 박스도 있고 구성도 가장 괜찮았어요.
그리고 사카이 이사 센터는 방문견적 오실 때 쌀을 선물로 주시더라고요.

세 번째 날은 교토의 부동산분께 소개받은 미츠바시 이사센터에서 와주셨습니다.
여기는 부동산의 소개까지 받아서 할인을 받을 수 있었는데 180만원대를 부르고 , 다른 곳에서는 모든 서비스 합쳐서 66000엔 정도로 해주신다고 했는데, 이거보다 더 싸게 해 주시면 바로 계약할게요.라고까지 말했는데 그 금액이라면 저희는 대응 못 해 드리겠다고 하시면서 가셨습니다...

그렇게 저는 결국 일본에서 가장 유명하기도 하고 한국에서도 유명한 사카이 이사센터로 결정했네요. 이름을 날린건 그 이유가 있나 봐요. 하지만 66000엔에 해줄 수 있으면서 처음에 150만원을 부른 건 괘씸하다는 생각 들긴 하네요 ㅋㅋ

계약을 하겠다고 하면, 계산서와 계좌를 알려주십니다. 메일을 통해 PDF파일로도 받을 수 있으니 꼭 요청하세요!
그리고 일본의 이사는 이사하기 3일 전에 현재 거주지에 있는 짐들을 싣고, 당일에 짐을 이사하는 집으로 직접 와주셔서 짐을 정리합니다.
예시) 1월 31일 입거예정이면, 1월 29일에 현재 거주지의 짐을 싣고, 1월 31일에 이사하는 집으로 와주십니다.

아, 그리고 위에서도 살짝 말했지만, 침대 분리와 해체, 세탁기 해체와 분리 서비스는 필수로!! 무료로!! 받으실 수 있도록 네고에 힘내주세요!!

추가로, 2월~3월의 이삿짐 센터 비용은 1.5에서 2배정도 가격이 비싸진다고 해요.
그리고 저는 교토에서 도쿄까지 장거리라 거리 비용도 꽤 들었습니다.

4. 상자를 받고, 본격적으로 짐 싸기

계약을 끝내시면, 며칠 후에 박스를 보내주십니다.
제가 받은 박스는 중간사이즈 10개, 큰 사이즈 10개, 이불 넣는 주머니 한 개, 박스테이프 한개 를 받았고, 29일에 짐을 싣으러 오실 때 옷걸이 박스를 받는 걸로 되었습니다.
그리고 일본은 이사할 때 선불로 지불하는 시스템이 대부분입니다. 제가 계약한 사카이 이삿짐 센터는 짐 싣으러 오는 29일의 3일 전까지 입금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현재 저는 짐을 싸고 있는 단계입니다 ㅎㅎ 29일에 짐을 싣게 되면, 글을 수정해서 더 많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후, 31일 이사를 다 끝마친 이후에 3탄, 이사 전 후 해야 할 일 편 을 들고 오겠습니다.

https://hchan-anime.tistory.com/14

일본에서 이사하기 ①  부동산 알아보기, 집 계약하기, 신청과 심사 (한국의 모든 포스팅중에 가

최근에 교토에서 도쿄로 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이번이 처음으로 하는 일본 국내에서의 이사라 모르는 것이 너무 많아서 많은 검색을 해보았지만 한국에서 일본으로 이사 가는 것을 알

hchan-anime.tistory.com


https://hchan-anime.tistory.com/m/18

일본에서 이사하기 ③ 이사짐센터 알아보기 (한국의 모든 포스팅중에 가장 구체적으로 적었다고

이사한 지도 거의 한 달이 다 되어 가네요! 이삿짐 정리와 전출, 전입 비자신청 졸업전시회 등 여러 바쁜 일이 많아서 업로드가 늦어졌습니다. 앞으로 다시 열심히 포스팅해 나갈게요~! 애니메이

hchan-anime.tistory.com